◆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11일, 1회 가천이비인후과 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11. 6. 9. 11:35
반응형

11일, 1회 가천이비인후과 심포지엄 개최
관련 의료환경과 이비인후과 전망등 논의
2011년 06월 09일 (목) 11:12:2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가천의대길병원 이비인후과 교실이 주최하는 ‘제1회 가천 이비인후과 심포지엄’이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길병원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길병원 이비인후과 교실 창설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이비인후과 전문의들이 대거 참석해 국내 의료 환경과 이비인후과의 전망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이(耳)과학분야와 비(卑)과학, 두경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과학 세션에서는 소아 이과학분야에서의 한국형 유․소아 중이염 진료 지침 및 선천성 외이도 폐쇄, 소아 어지럼증 등의 치료법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비과학에서는 비중격 교정술의 최신술기와 부비동 내시경 수술의 합병증 예방 및 치료, 악안면 외상의 치료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경부 세션에서는 구강암에 초첨을 맞춰 전암성 병변의 치료, 구강암의 수술적 접근법, 구강암에서 하악골 처치 등에 대한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실제 진료에 접목할 수 있는 정보와 수술기법을 공유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돼 전문의와 전공의, 개원의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