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11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선정

jean pierre 2013. 9. 23. 10:04
반응형

11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선정

 

기초의학상 김인겸. 임상의학상 윤영호 교수 

 

대한민국 의학한림원(회장남궁성은)과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동수)11회 화이자의학상기초 의학상에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약리학교실 김인겸 교수(52)와 임상 의학상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과 윤영호 교수(49)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인겸 교수는 히스톤탈아세틸화효소억제에 의한 염류코르티코이드 수용체 전사활성조절과 고혈압예방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고혈압치료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아 기초의학부분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영호 교수는 웹기반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암 경험자의 암 관련 피로개선효과: 무작위대조군연구에 관한 연구논문을 통해 암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에 기여하는 새로운 연구분야를 개척한 창의성을 인정받아 임상의학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회 화이자 의학상 시상식은 오는 116() 오후6, 조선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천만원씩 총 6천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화이자 의학상은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2개 부문에서 당해연도 기준 2년 이내에 발표된 개별논문의 우수성, 창의성, 과학성, 공헌도, 우리나라 환자들이 해당연구를 통해 받게되는 실질적인 혜택측면에서 가장 탁월한 논문을 선정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기초와 임상부문을 구분하여 시상하는 유일한 의학상이자, 연구자들에게 균등한 수상기회를 부여한다는 측면에서 그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