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최광훈 후보, 수가체계 전면 개편 공약

jean pierre 2018. 11. 22. 07:29
반응형

최광훈 후보, 수가체계 전면 개편 공약

더 크고 더 튼튼한 choi’ 수가체계 발표

최 광훈 후보는 자신의 핵심공약 중 하나인 수가체계 전면개편 공약을 발표했다.

더 크고 더 튼튼한 choi’수가체계로 명명된 최광훈 후보의 수가개편의 핵심은, 현재 5개 영역(조제기본료, 약국관리료, 의약품 관리료,조제료,복약지도료)의 수가체계를 3개 영역(조제기본료, 조제료, 약학관리지도료)으로 통합하고, 산제제형 변경료 같은 행위가산료를 신설 확대하는 방안이다.

이 방안에 따르면 조제기본료와 약국관리료, 의약품 관리료는 조제기본료로 통합되고, 복약지도료는 약학 관리지도료로 전환되고 각각 행위영역 아래, 가루약 조제 같은 약사서비스에 따라 행위료를 가산하는 방식이다.

가산 행위료가 전혀 없던 약국관리료 수가와 의약품 관리료 수가가, 가산 행위료가 있는 조제기본료 수가로 합산되어 행위 가산료가 통합전보다 크게 증가하게 된다.

또한 현재 서울과 경기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세이프 약국의 건강상담관리 서비스와 재택 방문약사 서비스를 건강보험제도권으로 제도화시켜, 새로운 약사직능과 수가를 창출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최후보는더 크고 더 튼튼한 choi’수가체계 개편을 실현하기 위해 외부 보건전문가를 영입하여, 대관 및 정책 능력을 향상시키겠다수가체계 개편이 현실화 될 경우 년간 수백억 이상의 조제수가 인상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