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2016년 첫 번째 제조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jean pierre 2016. 5. 26. 06:00
반응형

2016년 첫 번째 제조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350여명 참석, 올해 모두 4차례 교육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담당 직능발전연구원장 조선혜, 위원장 황상섭)25‘2016년도 제1차 제조·수출입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교육은 약사회 현안 및 약사직능 발전방안(강봉윤 대한약사회 정책위원장) 제약산업 RD(정진현 연세대약학대학 교수) 바이오 제약시장의 전망(오영주 톰슨로이터 차장) 제약기업의 특허관리 전략(김지원 녹십자 변리사) 2016년 제약산업 육성정책(최종희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 약사제도 및 법령해설(이정석 전,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 약사윤리(정호철 이화여대약대 교수) 인문학 강좌(조용진 전 서울교육대학 교수) 순으로 진행됐다.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에서 정부가 화상투약기 도입을 비롯한 의약품 등의 제조관리자에 비전문인 고용을 허용하는 정책을 발표했다대한약사회에서는 이에 강력히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와 규제악법 저지 투쟁위원회를 구성해 제조관리자 고용 요건을 완화하고, 악법개정이 철회될 수 있도록 끝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교육의 질적 향상과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8시간씩 총 4차례 개최된다. 1회 참석으로 연수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2차 교육은 629()에 개최하며, 하반기에도 회무일정을 고려하여 두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