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4 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29일 개최

jean pierre 2024. 9. 2. 08:32
반응형

2024 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29일 개최

서울시약사회...시청광장서 12시부터 5시간

다양한 이벤트 마련...제약사 23곳도 부스설치

 


2024년 12회 건강서울페스티벌이 오는 9월29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청앞 서울광정에서 열린다.

금년 행사의 슬로건은 ‘우리는 당신의 약사입니다 #약사랑 건강서울’ 로 정했으며, 행사준비는 유성호. 오혜라 부회장. 박명희 직능발전본부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서울시약사회는 금년 행사에는 약 5만 명 가량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시약사회가 준비한 자체 부스도 있지만, 시민 대상 홍보가 필요한 제약사 23곳이 함께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흥미로운 이벤트가 시민들의 발길을 잡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서울시약사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시민맞춤형 부스와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작년에 시인성이 좋은 대형LED를 설치해 홍보를 행사 내내 진행한 것이 반응이 좋아 금년에도 설치할 것으로 보이며, 약사가 약국에서 단순히 약만파는 직업이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건강지킴이로서의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시민을 위한 주요 상담부스를 통해 ▲성분명처방의 타당성, ▲한약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정립. ▲소녀돌봄약국+공공야간심야약국, ▲동물약국등 시민들의 인식도가 낮은 부분에 대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며, 기타 건강한 삶을 위한 ▲건기식. ▲노화. ▲고혈압.▲당뇨관리등에 대해서도 상담을 진행한다.

이벤트로는  ▲약사와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봉사약국등을 운영한다. 특히 서울시약사회가 추진하는 약사법개정을 위한 서명운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