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양덕숙, 약국경영 편의성 향상 극대화

jean pierre 2018. 12. 10. 13:32
반응형

양덕숙, 약국경영 편의성 향상 극대화

양덕숙 후보(기호1)는 약국 경영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 지원을 약속했다.

임대차계약, 카드단말기 약정 등 분쟁 소지가 있는 계약에 대하여는, 서울시약 경영서비스센터를 통해, 법률자문을 받거나 카드 단말기의 경우 무약정 정책을 업체에 제시하고, 협약을 맺어서 회원에게 소개하는 방안도 고려중이다.

약화사고나 블랙컨슈머 대책 등도, 적극적으로 회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고,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이나 약정에 대해서는, 자문 변호사를 통해 면밀히 검토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약국 경영에는 조제와 약품 판매라는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 외에도 각종 업무가 수없이 많다. 약품의 주문과 결제, 재고관리, 소모품과 서비스 구매, 각종 계약, 고객관리, 법률문제 등, 약사 혼자서 해 내기에는 시간과 정보 부족으로 애 먹기 쉽다.

하다못해 간판 청소만 해도, 어느 업체를 선택하고 비용은 어떠한지 정보가 희소하고 상황에 따라 들쑥날쑥한 탓에 사소한 것 같지만, 의외로 회원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분야다. 간혹 분회에서 간판 청소나 유리창 청소를 무료로 지원해줄 때, 편리함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을 회원들이 느낄 수 있었다.

양 후보는 지부에 이런 편의를 제공할 경영지원서비스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PC구매, 주변기기와 소모품, 가운구매, 에어컨 청소 등 공동구매와 서비스 중재로 회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