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 시상식 개최

jean pierre 2021. 8. 10. 08:03
반응형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 시상식 개최

 

대상 고양시 분회 홍유경, 추영분 약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대회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연제덕)는 지난 8일 약사회관에서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우수 논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금번 논문 공모전에서는 경기도 회원들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구 논문들이 제출되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5편의 우수 논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홍유경, 추영분(고양) 약사의「코비드-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실태조사를 통해 고찰해본 약사의 역할」이며, 금상에는 윤정화, 이정근, 문승완(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지역사회 약물중독 상담센터로서 약국의 역할 모색-마그미약국비스 모델을 중심으로」, 은상에는 황용연, 문지숙, 권태혁(부천) 약사의「부천시약사회 자발적 부작용 보고에 대한 영향요인 조사」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동상에는 최재윤(안산) 약사의「지역약국 실무실습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COVID-19 전, 후 비교」와 방극상, 한덕희(안산), 이성택(대웅제약), 박형준(한양대)의「약사사회와 기술경제학」이 각각 수상 했다.

 

이날 시상을 한 박영달 회장은“학술 연구의 가치 제고를 위한 시상식에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었지만 코로나 상황 악화로 수상자만 모여 행사를 진행한 것에 대한 이해와 양해를 당부드린다”면서도 성과적인 측면에서 “금번에는 특히 어려운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제출된 논문들이 한결같이 주제, 형식, 구성, 독창성 등에서 모두가 우열을 가린다는 것이 무의미한 정도로 모두가 수준이 높아서 심사에 상당한 애로를 겪었다며 논문 제출에 참여하신 회원님과 심사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본 대회의 연제덕 준비위원장도“어려운 현실에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논문 참여로 표해주신 회원들께 깊은 감사와 앞으로 더 많은 학술적 연구를 위한 열정과 고민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약사 직능 발전을 위한 양질의 밑거름이 되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박영달 회장, 연제덕 준비위원장을 비롯해 조양연, 김진경, 김희식, 최지선, 김혜진, 권태혁 위원과 김은진 고양시분회장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