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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

jean pierre 2022. 2. 8.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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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

 

탄소중립  재생 에너지 사용 활성화 목표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 글로벌 암젠의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체계 아래 발표된 ‘글로벌 2027 환경 지속가능성 계획(Amgen’s 2027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Plan)’ 일환으로 한국 영업 직원의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  보조금을 지급하는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작한다고 밝혔다.

 

암젠은 본사 차원에서 지난 2008년부터 탄소 배출량과 폐기물 처리량 감소  수자원 보존을 목표로 하는 ‘환경 지속가능성 캠페인 진행 중이다. 

 

특히 2021년부터는 ‘글로벌 2027 환경 지속가능성 계획 아래 ‘탄소 중립 100% 달성, 수자원 40% 절약, 폐기물 75% 감축 목표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암젠이 차지하는 탄소 배출량   15% 업무용 차량이라는 점에 집중하여 2027년까지  세계 업무용 차량  30%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암젠코리아 또한 일본  아시아태평양(JAPAC Region) 지역 국가  가장 먼저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것이다.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영업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 본인 명의의 기존 차량을 전기차로 바꾸거나, 혹은 새로 전기차를 구입하는 경우 회사가 600만원(1회에 한함)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은 혁신적인 약제를 통한 치료 혜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ESG 통해 사회와의 신뢰를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며, 이것은 광의적인 개념으로 결국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 기업 미션과도 연결된다. 암젠은 오래 전부터 ESG 요소를 포함한 경영 전략을 구축했으며, 특히 기후변화  천연자원 보존과 같은 ‘환경 대한 주제에서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관련 활동들을 진행해왔다 말했다.

 

이와 함께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 또한 이러한 본사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여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하게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환경 친화 프로젝트 외에도 암젠코리아는 ‘사회-Social’ 가치에 집중하여 아동들의 사각지대 없는 과학 교육을 위해 ‘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을 진행하고, 암젠한림생명공학상를 통해 국내 기초과학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헬스케어 업계, 나아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강조했다.

 

글로벌 암젠은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 기업 미션을 목표로, UN 선정한 지속가능한 17가지 개발 목표(UN-SDGs) 연계된 ESG 경영 전략을 구성하고 실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윤리경영(Business Ethics) ▲엄격한 윤리적 기준을 준수하는 임상연구(Ethical Research) ▲약제 접근성 강화(Access to Medicine) ▲다양성과 포용, 소속감(Diversity, Inclusion and Belonging) ▲환경 지속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 ▲책임있는 구매정책(Responsible Sourcing) ▲지역사회 성장(Community Investment)  7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 중이다.

 

암젠코리아는 글로벌 암젠의 ESG 경영전략의 아래, 특히 ‘사회-Social’ 가치에 집중하여 ‘사회책임 2025 (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 수립·실행하고 있다.

 

암젠코리아 사회적 책임 2025’ 생명과학자 생애전반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지역사회 기여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노년 취약계층의 주거개선을 돕는 ‘()든하우스 캠페인 ▲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을 위한 ‘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 ▲젊은 생명과학자를 지원하는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과 함께, 암젠코리아는 ESG 경영전략의 또다른 핵심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관련 가치 실현에 동참하며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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