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장에 이우식 교수

jean pierre 2016. 3. 14. 16:27
반응형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장에 이우식 교수

차병원그룹(총괄회장 차광렬)은 전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진료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우식 교수를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신임 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우식 신임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장은 1983년 연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인턴 및 레지던트 과정을 수료하고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캠퍼스에서 생식의학 Post Doc Fellowship을 수료,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진료부장, 진료부원장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강남차병원 국제진료소 소장을 겸임하게 된다.

이 신임 소장은 지난 25년 동안 난임 연구와 치료, 수술에 매진해 왔으며, 국내 최초로 동결 보존 배양한 정자를 이용하여 난자의 직접 주입해 임신에 성공하는 등 난임 부부의 임신 성공을 위한 각종 시술법을 개발한 난임 시술의 국내 최대 권위자로 꼽힌다.

최근에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원인 유전자 및 항암치료 관련 난소 기능저하 기전을 규명하였으며, 가임력 보존과 관련하여 꾸준한 연구와 진료에 그 역량을 집중해왔다.

이우식 소장은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난임 치료 기술을 갖췄다, “차병원그룹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난임 부부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남차병원은 1984년 개원 이후 국내 민간병원 최초 시험관 아기 출산, 동양 최초 난자 내 정자 직접 주입법에 의한 분만성공, 세계최초 미성숙난자의 체외배양 임신성공, 세계최초 유리화 냉동 난자 아기 임신 성공 등 끓임 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