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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병원, 병문안 개선 앞장선다

jean pierre 2016. 3. 17.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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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병원, 병문안 개선 앞장선다

사이버 카드 서비스 제공 ..환자 치료중심 문화 조성

건양대병원(원장 최원준)이 병문안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사이버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작년 메르스 사태 당시 입원환자는 물론 병문안을 온 사람들도 감염되는 사례가 있었으며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의 경우 감염에 더욱 취약하기 때문에 병문안 문화가 개선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잇따랐었다.

이에 따라 건양대병원은 17일부터 병원 홈페이지에 사이버 병문안코너를 두어 환자의 쾌유를 기원하는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이 글은 익일 환자에게 카드형태의 편지로 전달해주고 있다.

환자 치료에 지장을 주고 환자나 방문객 모두에게 감염의 위험이 있는 병문안 자체를 줄여나가 환자 치료 중심의 병문안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환자와의 관계 때문에 병문안을 가야하지만 일이 바뻐서 시간을 내지 못할 때에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녀로부터 건강을 기원하는 응원의 글을 받아본 입원환자 김모씨(76)손녀가 고3 학생이라 면회를 올 시간이 없었는데 이렇게 글을 받아보니 빨리 건강을 되찾아야겠다는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원장은 병원은 많은 환자들로 인해 각종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의 위험성이 항상 존재하므로 병문안 문화의 개선이 필요하다라며 환자나 보호자, 그리고 병원이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병문안 개선을 위해 작년부터 1층에 별도의 면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1개 병동에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구 포괄간호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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