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건양대병원 5대의료원장에 하영일 교수

jean pierre 2008. 3. 3. 15:10
반응형


건양대병원 의료원장에 하영일 교수 취임

병원과 의대간 밀접한 정보교환통해 시너지효과

제5대 건양대병원의료원장에 하영일 교수가 임명돼 3일 취임했다.하 신임원장은 신경외과 교수로 의무부총장을 겸임한다.

3일 오전 8시 건양대병원 명곡홀에서는 김희수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임 의료원장인 김종우 교수의 이임식과 하영일 교수의 의료원장 취임식이 함께 열렸다.

하영일 원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병원과 의과학대학이 더욱 밀접한 정보교환을 통해 대전캠퍼스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건양대학교와도 협조해 보건 산업계열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진료부와 지원부서의 원활한 업무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환자진료, 교육, 연구에 몰두하여 스스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자율적이며 계획적이고 창의적인 의료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교직원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Happy Work, Happy Life'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기도 했다.

지난 1년 동안 건양대학교 의과학대학장을 역임했던 하 원장은 한양대 의과대학 졸업, 미국 Mayo Clinic 신경외과학교실 연구원, 미국 Northwestern University 신경외과학교실 초빙 교수 및 Loyola대학 Research Center에서 재직하기도 했다.

또한 1천500회의 뇌척수 수술을 집도한 신경외과 전문의로서 일본, 미국 등 신경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의료원 신경외과 수련병원 창설에도 앞장서 왔다.

한편 최용우 진료부원장은 전북대 의과대학 및 동대학원 석박사,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건양대병원 진료부장을 역임했으며 윤대성 진료부장은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후 미국 Johns Hopkins의대 연구원,건양대병원 교육연구부장,건양대학교병원 외과/유방크리닉 부교수등을 지냈다.

또 배장우 교육연구부장은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후 미국 Mayo Clinic 연수,건양대병원 심장내과 부교수등을 지냈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03 오후 2:35:5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