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건양대 박창일 의료원장 연세의대 영예동창상

jean pierre 2016. 1. 31. 11:08
반응형

건양대 박창일 의료원장 연세의대 영예동창상

건양대 박창일 의료원장이 30일 오후 6시 연세대 백양로 지하1층 그랜드불룸에서 개최된 연세의대 총동창회 정기총회에서 영예동창상을 수상했다.

박 원장은 1946년 인천 출생으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연세의대 재활의학과 교수로 근무하면서 재활의학연구소장, 기획조정실장, 재활병원장, 세브란스병원장을 거쳐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했다.

특히 아시아인 최초로 세계재활의학회(ISPRM) 회장을 역임하는 등 한국 재활의학 분야에 큰 이정표를 세우기도 했다. 이후 건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취임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심사위원단은 박 원장이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재임시절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세브란스 르네상스를 주도했고, 이후 건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국제키비탄 한국총재,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이사장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위상을 높였다고 평가했다.

박창일 의료원장은 연세대학교 동문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영예의 상을 주신 것에 대단히 감사하다, “앞으로도 모교 발전을 위해 어떤 자리에서든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창일 박사는 20113월부터 현재까지 건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