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복음병원 조경임 교수, 차세대 의료기기 전문위원 위촉

jean pierre 2016. 2. 25. 07:34
반응형

복음병원 조경임 교수, 차세대 의료기기 전문위원 위촉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기술력과 헬스케어 기술력을 접목한 융합의학의 한 분야인 모바일 헬스케어 산업이 의료계에도 관심을 끌고 있다. .

비투비(B2B) 모바일 헬스케어 산업을 통한 근로자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고신대복음병원 심장내과 조경임교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로 부터 차세대 의료기기 100프로젝트 (맞춤형 멘토링) 전문가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조 교수 연구팀은 산학협동 연구비를 지급받아 미세혈관 협심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스트레스 해소 요법과 기능장애와 관련한 연구를 201611월까지 실시하게 되며, 연구 종료후 한국심초음파 학술대회에서 결과를 발표하여 임상지표로 활용하게 된다.

또한 조 교수는 심장대사증후군연구회로부터는 유산소 운동과 고혈압 환자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논문으로 기초연구비를 지급받아 고혈압 환자의 치료에 대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하게 된다.

고신대복음병원 임학 병원장은 지난 2015년 취임사에서 융합의학이 향후 병원경영에 중대한 화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최근 U-HealthCare 사업단을 발족하여 다양한 학문과 의학의 융합을 통해 스마트병원을 향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