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 한국여자의사회 60주년 특별기여상 수상

jean pierre 2016. 1. 11. 07:43
반응형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 한국여자의사회 60주년 특별기여상 수상

길봉사상(여의대상) 제정하는 등 여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공로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가천길재단 회장)9일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여자의사회(회장 김화숙)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상과 특별기여상을 수상했다.

1956년 창립해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한국여자의사회는 이날 기념식을 열고 협회를 발전시켜 온 역대 회장단 등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총장은 제13대 한국여자의사회 회장을 역임한 공로로 역대 회장에게 주어지는 공로상을 받았으며, 특히 단 한사람에게 주어지는 특별기여상을 수상했다.

한국여자의사회측은 끊임없는 기여와 고귀한 후원 정신으로 사업 발전을 이끌어 주셨다고 시상 이유을 밝혔다. 한국여자의사회가 특별기여상을 제정해 수여한 것은 60년 만에 이번이 처음이다.

이 총장은 1958년 산부인과 개원 이후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의사로 자리매김하며, 의료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총장은 특히, 1991년 길봉사상(여의대상)을 제정,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우리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앞장 서 온 이들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 총장 등의 노력에 힘입어 한국여자의사회는 2013년 제29차 세계여자의사회 국제학술대회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총장은 여의사들이 진료와 연구, 교육에 더욱 매진해 한국의 의료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야 하며, 후학을 많이 길러 내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치유하고, 희망의 목소리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