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고신대복음병원 장은성 방사선사 부산시장 표창 수상

jean pierre 2016. 2. 2. 07:07
반응형

고신대복음병원 장은성 방사선사 부산시장 표창 수상

세계3대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쾌거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방사선종양학과 방사선사로 재직 중인 장은성 주임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5년 판에 등재되는등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28일 부산시장 표창을 받게 되었다.

장 주임은 고신대복음병원 방사선종양학과 IGRT 방사선사로 20년째 재직 중인 장 주임은 부산대학교 물리학과 핵물리를 전공하고 박사과정 까지 수료한 인재다.

장 주임은 국내 고리원전부지 주변 환경방사능 연구과제(부산대학교 핵물리방사선기술연구소)를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았다.

원전주변 환경에서 방사성물질의 축적현상을 파악하고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정상가동시 주변 환경의 환경방사능을 조사·평가하고 원전으로부터 예기치 않은 방사성물질의 방출로 인한 영향을 신속히 평가 하는 등 국내외 방사선 및 환경관련 학술지에 논문투고 및 발표하는 등 학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 왔다.

이번 마르퀴즈 후즈후에 등재된 배경에는 후쿠시마 원전사고 후 토양시료 속에 포함된 인공방사성 핵종 134Cs 방사능의 측정 한계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은성 주임은 대한방사선치료학회 보험위원회 간사, 의료정보품질관리학회 부산지회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방사선사로써 대한방사선치료학회 최우수 논문상, 우수논문상, 부산광역시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을 만큼 방사선사로써도 두각을 나타낸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