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긴급분회장회의 개최

jean pierre 2022. 5. 9. 10:22
반응형

경기도약사회, 긴급분회장회의 개최

 

약 배달, 화상투약기 도입 저지 결사 항전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약 배달 허용논의와 화상투약기 도입 등 현안과 관련하여 긴급 분회장 회의를 개최, 대책을 논의하는 한편, 곧이어 결의대회를 진행하여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호를 제창하는 등 결사 항전의 각오를 다졌다.  

 

지난 6일 저녁 지부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 불법 약 배달 현안 및 대책◆ 화상투약기 저지 대책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사안의 심각성을 함께하고 지부와 분회를 아우르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비대위원장에 연제덕 약사(경기지부 부회장) 선임하였다.

 

이어 비대위 조직 구성 및 역할 분담, 세부 추진계획은 마련되는 즉시 분회와 공유하기로 하는 등 현안 타개를 위해 비대위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영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 약 배달 허용과 화상투약기를 도입했을때 과연 어떤 부분이 신사업이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지 정부에 되묻고 싶다. 약 배달과 화상투약기가 도입되면 결국 그 피해와 비용 부담은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 이라면서 “현 상황의 심각성을 회원 모두가 인식하도록 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와 동시에 국민을 대상으로 그 폐혜를 알리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회의가 종료된 후 곧바로 결의대회를 진행, 박영달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분회장 30여명은 결의문 낭독과 구호 제창을 이어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