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jean pierre 2022. 5. 9. 10:48
반응형

서울시약,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59월부터 12개 동영상 강의 제공

 

 

올해도 코로나19 펜데믹과 확진자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회원들이 안전하게 연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분회 사이버연수원을 연장·운영하기로 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위원장 강효진·손리홍) 5 9일부터 1031일까지 6개월간 분회 사이버연수원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분회별 대면교육을 기대했으나 코로나 감염 확산으로 회원들이 감염 위험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연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분회 사이버연수원의 운영을 추가 연장했다.

 

이에 따라 시약사회는 임상약학, 복약지도, 약국경영, 약국한약, 동물용의약품, 인문교양 등 총 12개의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자막과 함께 제공한다.

 

24개 분회에서는 사이버연수원 운영기간 내에 각기 현실적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연수교육 기간, 과목 편성, 최대 이수평점, 교육비 등을 확정해 실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분회별 온라인 연수교육 일정 및 교육비 등 자세한 관련 사항은 소속 분회(근무지 기준)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방법은 분회 사이버연수원에서 접속해 소속 분회에서 선정한 연수교육 동영상 강의 100% 수강하고, 이수확인 문제풀이로 완료된다.

 

분회 사이버연수원(https://study.kpanet.or.kr)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배너 또는 접속할 수 있는 배너를 만든 소속 분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권영희 회장은 “연수교육은 약사회의 가장 중요한 회무 중 하나다. 약사는 최신 임상약물 지식을 습득해 전문성 강화와 약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며 “회원들의 학술적 요구에 부응하고, 약사의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의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분회의 약사연수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소속 회원들이 원활하게 이수할 수 있도록 분회 사이버연수원을 구축하고 2020년과 2021 2년간 운영한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