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약, 아주대 약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약료와 약대생 실무실습과정 연계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와 아주대학교 약학대학(학장 박영준)이 지부에서 시행중인 지역사회 약료사업과 약대생 실무실습을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6 30일 아주대학교 약학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약사회와 아주대 약학대학은 상호 교육자원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약대생 실무실습을 연계하여 대학의 실무실습 기간 동안 학생들을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참여시켜 실무실습의 내실화와 질 향상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경기도약사회는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약대 재학생을 참여시켜 생생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멘토링 역할을 하게 되며 대학은 지역사회약료 실무실습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약사회와 약대 재학생들이 하나의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사회약료사업을 약사회와 대학이 협력해 추진함으로서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약학대학 박영준 학장은 “재학생 실무실습 과정에 지역사회약료가 더해져 학생들은 보다 생생한 경험을 체득하게 될 것이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 안화영, 연제덕 부회장, 김성남 본부장과 송석찬, 유현주 위원장이 참석하였고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박영준 학장, 장선영 학과장 이숙향 교수, 정이숙 교수, 이한길 교수, 신수영 교수를 비롯해 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