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학교육협의회 신임 이사장에 손동환 교수 선출


30차 임시총회....현 계명대약대 학장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하 약교협) 7 1(), 용산역 ITX6회의실에서 30 임시총회를 열고 손동환 계명대학교 약학대학 학장을 8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22 7 1일부터 2024 2 29일까지이다. 지난 5 26 7 이사장이었던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장 오유경 교수가 식품의약품안정처장으로 임명되어 이사장직을 중도 사임함에 따라 남은 임기를 수행해야  이사장을 선출하게  것이다.

 

손동환 당선인은 현재 계명대학교 약학대학 학장직을 맡고 있으며, 한국약제학회 회장, 대한약학회 이사,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이사, 한국보건의료국가시험원 약사시험위원장, 6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당선인은 7 이사장의 갑작스런 사임에 따른 비상상황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구원투수 역할을 자임하였다. 

 

당선인은 “전임 이사장이 준비했던 계획을 충실하게 이행할 뿐만 아니라 마지막 PEET 안전한 관리와 마무리, PEET 종료 이후 신규 사업 준비, 6년제 졸업생들의 사회적 위상 강화, 약학교육 미래 준비와 선제적 대응, 유관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강화  약교협 이사장으로서의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약학교육협의회는 전국 37 약학대학의 장을 회원으로 하며, 약사  약학자 양성 교육과 제도의 발전을 모색하여 우수한 약학전문인의 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약학대학 교육 제도  운영에 관한 연구, 약학대학입문 관련 제도  운영에 관한 연구, 약사국가자격제도  관리에 관한 연구, 약학 실무실습 시행  교육인증 관련 지원사업,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의 시행  운영 등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