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손안의약국’ 앱, PIT3000 연동 기념 이벤트 

PIT3000 통해서도 약국 모바일 확장 가능

 

 

 

㈜디지털알엑스솔루션(이하 DRxS, 대표이사 박정관)은 약사와 고객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내손안의약국’ 앱이 오는 7월 1일부터 PIT3000과 연동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위드팜, PM+2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 뿐 아니라 PIT3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에서도 ‘내손안의약국’ 앱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단골고객 확보가 가능해졌다.

 

‘내손안의약국’ 앱은 약국을 모바일로 확장하여, 약국과 고객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약국 플랫폼’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단골약국”을 지향한다.

 

약사는 ‘내손안의약국’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모바일 약수첩, 복약알림, 가족약력관리, 복약상담 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은 단골약국의 인공지능비서 ‘파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약에 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다.

 

또한 DRxS는 약국회원과 고객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내손안의약국’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의 경우 약사가 설정한 복약알림을 확인만 하여도 한번에 30포인트가 쌓이도록 하여, 모아둔 포인트로 단골약국에서 건강기능식품, 일반약, 관련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 다제약을 복약하는 고객 중에는 두달 동안 20,000 포인트 가까이 모은 고객도 있다고 전했다

.

회사 관계자는 “고객 포인트가 약국에서 건기식 등의 재구매를 유도하여 약국의 부가 수익원 창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약국회원은 고객에게 복약알림을 설정할 경우 1천포인트씩 적립할 수 있는데, 월 30만 포인트 이상을 적립하여 약국 수입 증가 뿐 아니라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약국회원의 참여도가 뜨겁다고 전했다.

 

DRxS는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고자 오는 7~9월, 선착순 100개 약국대상으로 포인트 추가적립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약국의 복약알림 설정시 기본 1천포인트 적립이나, 해당 기간에는 최초 복약알림 설정시 1만 포인트, 열번째는 5만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약국에서는 총 10명만 복약알림을 해도 68000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내손안의약국’의 약국회원은 월정산을 통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약사이자 DRxS의 창업자인 박정관대표는 “내손안의약국으로 약사의 직능확대와 지속적인 약국의 성장을 이루는데 기여하고 싶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타 비대면진료 앱과는 달리 고객이 직접 단골약국을 설정하고 단골약사가 고객 약력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모바일 복약지도-복약알림을 하는 것, 나아가 약사가 고객의 헬스케어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약사로서 본인의 꿈이자 DRxS의 미션이라고 밝혔다.  

 

DRxS는 팬데믹 시기에 O2O(Online to Offline)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면 지금은 O4O(Online for Offline)로 빠르게 변환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한 맥락에서 약사를 위한 약국 플랫폼인 ‘내손안의약국’으로 내약국 고객을 관리한다면 분명 약국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