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대상에 김민영 약사등 4인 선정

jean pierre 2016. 6. 13. 14:20
반응형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대상에 김민영 약사등 4인 선정

UCC부문에는 이정숙. 윤정화 약사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개최하는 제11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제출된 논문 심사결, 김민영, 박종필, 모연화(이상 성남시 분회), 홍성광(서울시 지부) 회원이 공저한 논문이 영예의 대상작으로 선정, 발표되었다.

경기약사학술대회를 앞두고 531일 개최된 지부 학술대회 논문심사위원회와 610일 제4차 상임이사회를 통해 그동안 회원들로부터 제출된 논문 32편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처 4명의 회원(김민영, 박종필, 모연화, 홍성광) 공동으로 저술한 약사의 처방감사를 통한 처방수정 내역수집 및 사유분석 논문이 영예의 대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 논문은 약사업무, 처방감사, 처방수정, 비용절감을 키워드로 처방전 변경이 소비자의 부작용 예방, 사회적 비용절감 및 환자 치료효과 증대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 지에 대한 내용으로 저술되었으며 약국에서 처방전 감사 행위가 얼마만큼 그리고 어떤 사유로 처방전의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시의적절한 주제선정과 전개방식, 약사들의 현실과 공감대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적으로 선정되었다.

  대상 이외에도 금상 2편에는‘시흥시와 함께하는 2015년 의료급여수급자 방문 약물관리사업의 성과 고찰’(시흥시 분회 안화영), ‘개국약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약사회의 역할’(수원시 분회 정소영)이 선정되었고, 은상에 5, 동상에도 5편이 최종 선정되었다.

논문 심사위원 전원이 참석한 5. 31 심사위원회에서 방준석(숙명여대 임상약학대학원 주임교수)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제출된 논문들이 시기적으로 약사들이 공감할 수 있고 약국경영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가지고 있어 특별함이 있고 전반적으로 제출된 논문의 완성도가 예년에 비해 월등히 나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면서 약국을 운영하는 약사들의 학문적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회원과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UCC 공모를 통한 심사결과 회원작품으로 '당신은 준비하셨습니까? 구급상비약' (화성시 분회 이정숙 윤정화) 가 금상으로 선정되었고, 약학대학생 작품 중에서는 '인공지능 약사'(서울대 약대 조영록, 김찬영, 박재우, 윤나은, 이동언) 가 금상에 선정되었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6. 19() 11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1호에서 개최되는 학술대회 개회식식에서 진행되며 논문대상에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금상에 각 100만원, 은상과 동상에도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고 UCC 부문도 대상 50만원과 함께 은상, 동상에도 각각 상금이 지급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