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고양시약사회, 꽃박람회장서 올바른 약사용 캠페인

jean pierre 2013. 5. 10. 11:03
반응형

고양시약사회, 꽃박람회장서 올바른 약사용 캠페인

 

약물오남용. 마약퇴치등 대국민 소통 강화

 

 

고양시약사회(회장 최일혁)는 지난 8일 고양국제 꽃 박람회장을 찾아 국민과 소통하는 약사! 회원과 소통하는 약사회를 메인테마로 약물 오남용교육에서 의존성약물, 마약퇴치 운동까지 규모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일혁 회장은 약사가 국민 가까이에서 직능을 발휘할 때 국민은 약사에게 다가온다 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행사장은 고양 국제 꽃박람회 매표소 앞에서 진행하여 많은 대상자에게 약물에 관한 다양한 상식퀴즈를 제출해 의존성약물과 오남용우려의약품, 마약류에 관한 기초지식을 환기시켰다.

 

이날 참석한 회원은 최일혁 회장을 비롯해 1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마약퇴치 켐페인의 진행은 김은진 부회장이 맡았다.

 

김 부회장은 꽃 박람회장 매표소 옆 고양시약사회부스에서 일반시민들이 약물에 대한상식을 O,X 퀴즈로 풀면서 약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았고, '담배의 실체","알코올의 실체" 라는 팜플릿을 꽃박람회장 내부에서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으며, 단 몇 사람의 국민이라도 약에 대해 정확히 아셨다면 그걸로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박기배)는 약물오남용 포스터 전시를 비롯해 각종 홍보물과 캐릭터 인형을 지원해 참가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기배 본부장은 꽃 박람회장을 찾은 국민에게 의존성약물과 오남용우려의약품, 마약류에 관한 기초지식을 환기 시킴으로써 약사회원과 경기 마퇴 본부의 역할이 돋보여 흐뭇하다며 참석해 봉사하는 회원을 격려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