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국제약품 - 서울성모병원 안구건조증 치료제 기술이전

jean pierre 2015. 10. 28. 09:52
반응형

국제약품 - 서울성모병원 안구건조증 치료제 기술이전

 

복지부 선도형특성화 사업 일환..상호 협력 강화

 

 

국제약품공업(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1026,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21층 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 선도형 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선도형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과 안구건조증 치료제 기술이전계약의 조인식을 진행하였다.

 

본 조인식은 국제약품공업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선도형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 간의 연구협력 협정서 및 연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을 겸하여 진행하였고, 국제약품공업의 남태훈 대표이사 및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 선도형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의 양철우 단장, 의과대학장 주천기 교수, 국제약품의 연구개발임원 김영관 상무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이번 조인식은 향후 국제약품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간의 안과제제에 대한 폭넓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간의 인재양성 및 기술자료 및 정보를 교환하는 등 기술이전계약의 차원을 넘어 연구협력에 동반자적인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하게 되었다.

 

국제약품은 본 조인식을 통해 고령화로 인한 녹내장과 백내장, 황반변성과 더불어 환자가 증대되는 대표적인 안과질환인 안구건조증 치료제 개발에도 새롭게 연구 분야를 확대하는 등, 안과시장의 선두업체로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을 것이며, 선도형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 간의 연구협력 관계로 인해 더 많은 기술도출 및 파이프라인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이사는 세계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은 연간 25000억 원 수준으로 추산되며, 국내 시장 규모도 2009670억 원에서 지난해 1100억 원으로 큰 성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질환이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본 복합 성분의 안구건조증 치료제의 개발이 다양한 원인에서 오는 초기의 안구건조증 환자부터 중증 환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은 기술이전과 연구협력 체결의 취지는 오로지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는 굳건한 사명감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이 사명감을 바탕으로 양 기관 연구진들은 긴밀히 협력하여 국내 대표적인 안구건조증 치료제 개발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국제약품은 기존의 자사품목인 큐알론점안액, 레스타포린점안액 등의 대표제품과 함께 안구건조증 치료제의 파이프라인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녹내장 및 황반변성치료제 개발 등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등 안과시장의 선두업체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