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병원경영자양성 심화과정 운영

jean pierre 2011. 6. 28. 10:34
반응형
길병원, 병원경영자양성 심화과정 운영
총 6주 과정...기초과정 이수자중 희망자 60명
2011년 06월 28일 (화) 10:31:1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가천의대길병원(회장 이길여)이 오는 7월까지 ‘병원 경영자 양성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가천의대길병원은 총 6주간의 일정으로 ‘병원 경영자 양성 심화과정’(GNMC․Great next manager courses)을 개설, 지난 21일 입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길병원이 개설한 병원 경영자 양성 과정은 지난해 기초과정을 이수한 간호, 진료지원, 행정 분야 중간관리자급 임직원 가운데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병원 경영 능력을 정립하고 관리자로서 책임감과 지도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심화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강좌는 7월 26일까지 매주 한차례 3시간씩 가천의과학전문대학원 합동강의실 및 길병원 가천홀 등에서 진행된다.

매 강좌는 중간관리자의 책임감과 지도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내용과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지식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매 차수에는 병원 내․외부의 전문가를 초청해 ‘리더십 및 조직문화’, ‘보건의료정책의 변화’, ‘문제해결 능력’, ‘국제진료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의료 환경’, ‘인적자원을 위한 감동 리더십’, ‘품위 있는 고객서비스’, ‘성격 유형별 효율적 followship’, ‘갈등 및 스트레스 관리’, ‘보고서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등을 강의한다.

6주 과정을 마친 후에는 병원 비전 ‘21세기 최고의 고객만족 병원’을 이루기 위해 관리자로서 해야 할 역할 등을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어 병원의 발전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