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새생명찾아주기 의료봉사

jean pierre 2011. 9. 8. 16:44
반응형
길병원, 새생명찾아주기 의료봉사
명절 앞두고 전북도민 대상 순회진료 가져
2011년 09월 08일 (목) 14:19:15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가천의대길병원(이사장 이길여)이 새생명찾아주기 의료봉사를 펼쳤다.

가천의대길병원 소아심장과 최덕영 교수, 흉부외과 전양빈 교수 등으로 구성하여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전라북도 지역을 순회하며 도민 35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병 상담, 검진과 정밀검사를 실시했다. 가천의대길병원은 올해로 15년째 전북 지역을 순회하며 새생명찾아주기 심장병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의료진은 첫째날 군산시 군산보건소 진료를 시작으로, 7일 오전에는 익산시(복지재단 청혜원특설 진료실), 오후에는 정읍시(정읍보건소), 8일에는 전주시(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에서 검진을 벌였다.

검진은 연령과 관계없이 심장병 환자 및 의심 증상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상담, 문진과 심전도 검사를 통해 유소견자를 진단하고,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심장초음파 검사로 질환 유무를 진단했다.

가천의대길병원은 환자의 형편 등을 고려해 치료가 어려운 환자는 병원으로 초청하여 치료할 예정이다.

‘박애, 봉사, 애국’의 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가천의대길병원은 해마다 전북지역 등 의료 낙후 지역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의료시설이 밀집해 있는 수도권과 달리 주민들의 대형 의료기관 이용이 제한적인 농어촌 지역 주민들에게 검진 기회를 제공하고, 새생명을 찾아주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봉사가 15년째 이어지고 있어 병원으로 초청돼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경과를 매년 찾아가 살필 수 있어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