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김강립 식약처장,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 공급 당부

jean pierre 2022. 3. 22. 08:09
반응형

김강립 식약처장,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 공급 당부

 

대원제약㈜ 방문… 현장 애로사항 청취, 생산 격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 국내 해열진통제·감기약 상위 제조업체 대원제약㈜(충북 진천 소재) 3월 21일 방문 생산 현황 점검하고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사용되는 해열진통제·감기약 일부 제품의 부족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생산량 증대를 위해 필요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해열진통제·감기약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원제약 노고 감사드린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앞으로도 해열진통제·감기약 안정적 공급 위한 생산량 증대 등 계속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특히 소아 주로 사용하는 시럽형 해열진통제 생산량 증대 집중해 주시기 바란다 강조했다.

 

아울러 식약처 해열진통제·감기약 안정적 공급을 위해 행정적 지원 포함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사용하는 해열진통제·감기약 등 의약품이 시중에 충분히 공급되도록 제약업계와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보건복지부와도 협조해 국민이 필요할 때 불편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환자 진료하는 의료진에게 ▲필요한 만큼만 의약품 처방 정제 처방이 가능한 청소년은 시럽제 대신 정제 처방 처방한 의약품이 약국에 없는 등의 환자 불편이 없도록 약국에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