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김종환 소장, 약사회에 성분명 처방 의지와 실행력 요구

jean pierre 2021. 9. 18. 09:22
반응형

김종환 소장, 약사회에 성분명 처방 의지와 실행력 요구

 

김종환 약사비전 4.0 소장은 성분명처방에 대해 대한약사회가 적극적 의지와 실행력을 보여야 한다고 강력 촉구했다.

 

김종환 「약사비전 4.0」 소장은 “의사 갑질에 보건복지부의 대응 의지여야가 앞 다투어 처벌 법안을 발의한 것은 주목할 일이나 이것이 근본 해결책인가“상품명처방 22년의 결과의사 갑질이 극도에 달하고 의사와 제약사 간 리베이트가 고착화된 상황에서 땜질식의 처방이 아닌지 반문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김종환 소장은 “김대업 회장은 지난 3년 전 후보 시절 국제일반명 활성화소규모의 다양한 시범사업동일성분조제 활성화부터 실행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며 “그러나 3년이 지나는 오늘날 무엇이 이루어졌는지 결과물은 없고 흘러간 것은 시간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의사 갑질과 병의원 지원금의 근본 해결책은 성분명처방이며 그 명분은 차고 넘친다대한약사회장의 무의지가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의 의지가 약해서국회 설득하기가 어려워서상대단체가 반대해서 라는 핑계로 성분명처방 조제를 포기한 것이냐?고 지적했다.

 

김 소장은 “대한약사회의 주권회복은 성분명처방 조제 실행이라고 할 수 있다”며 “대약은 회무의 모든 힘을 성분명처방 조제 실행에 집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단ㆍ중ㆍ장기적인 플랜으로 추진단을 구성하여 탄탄하고 실행력 있는 추진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며 “도대체 누구를 위해 여태껏 수수방관만 하는지 그 의도가 무엇인지 소상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