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노바티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지원

jean pierre 2022. 11. 29. 09:10
반응형

노바티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지원

캠페인 통해 마련한 기저귀 1 3천개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 10 24일부터 11 11일까지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이하 SMA)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너의 걸음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하고이를 통해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기저귀 1 3천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기저귀 전달식은 지난 11 25(진행됐다.

 

너의 걸음을 응원해’ 캠페인은 SMA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SMA 정상적인 SMN1 유전자의 결핍 혹은 돌연변이로 인해  몸의 근육이 점차적으로 위축되는 치명적인 희귀 유전질환이다.

 

가장 심각한 유형인 SMA 1형의 경우출생직후부터 운동신경세포가 빠르게 퇴화해 생후 6개월 내에 95%이상이 손상되고,치료받지 않을  90% 환자가 2 이전 사망에 이를  있다.

 

일찍 치료를 시작할수록 생존율과 운동기능 모두 예후가 좋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노바티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있는 ‘챌린지 통해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SMA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필요한 소모성 의료용품  하나인 ‘기저귀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한국노바티스 임직원들이 걷고 뛰며 움직인 거리를 모두 모아 1km  20개의 기저귀로 환산하는 ‘무브 챌린지, SMA 환자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환자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게시물 1  기저귀 20개로 환산하여 기부하는 ‘러브 챌린지’  가지로 이뤄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