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다케다, '네시나 정' 식약처 승인 획득

jean pierre 2013. 6. 3. 13:55
반응형

다케다, '네시나 정' 식약처 승인 획득

 

알로글립틴벤조산염 성분 당뇨치료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이춘엽)은 새로운 알로글립틴벤조산염 성분의 제 2형 당뇨병 치료제인 네시나정’(이하 네시나) 식약처 승인을 획득했다.

 

네시나(성분명: 알로글립틴벤조산염)는 경구로 투여하는 DPP-4(Dipeptidyl Peptidase-4) 억제제로, 인크레틴 호르몬인 GLP-1 (glucagon-like peptide-1) GIP (glucose-dependent insulinotropic polypeptide)의 불활성화를 늦춰줌으로써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식약처 승인에 따라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 요법 및 운동 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할 수 있으며, 환자의 진단 상태에 따라 단독 혹은 다른 약물과 병용으로 투여할 수 있다.

 

네시나는 전 세계 약 8,600명 이상의 제2형 당뇨병 환자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시험을 통해 혈당지표인 당화혈색소(HbA1c) 개선에 유의미한 효능이 입증 된 바 있다.

 

네시나는 2010년 일본에서 같은 제품명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일본 IMS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에는 DPP-4 억제제 중 일본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하는 당뇨병 신약인 네시나 출시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 당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