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김대업, 산업약사 제약산업아카데미 연수 평점 인정

jean pierre 2021. 12. 6. 08:01
반응형

[대약]김대업, 산업약사 제약산업아카데미 연수 평점 인정

 

김대업 약사회장 후보는 제약산업 종사 약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한국산업약사회가 운영하는 「제약생명공학 아카데미」 과정을 연수교육 평점의 일부(4평점)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제조·수입관리자, 안전관리책임자는 의약품안전관리원, 한국바이오제약협회 등에서 진행하는 제조·수입관리자 교육 및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16시간 이상 이수하는 경우 약사 연수교육 4평점을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이런 법정 관리자 교육은 2년마다 받게 돼있어 교육이 없는 해에는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가 진행하는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통해서만 연수교육 평점을 취득할 수 있었다.

 

이에 김대업 후보(기호 2번)는 제약산업 종사 약사들의 교육 선택권 확대를 위해 한국산업약사회의 「제약생명공학 아카데미」도 약사 연수교육 평점으로 인정하여 내년부터는 관리자 교육을 받지 않는 해에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 교육 외에도 한국산업약사회의 교육 수강을 통해 연수교육 평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2021년 3월부터 시작된 한국산업약사회 「제약생명공학 아카데미」는 세포학과 바이오의약품 개발, 면역학과 항체의약품 & 백신 개발, 유전학과 단백질의약품 & 핵산치료제 개발 등 4개 영역으로 구성하여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약산업 종사 약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김대업 후보(기호 2번)는 대한약사회장으로 일하며 한국산업약사회의 숙원 사업인 법인 설립을 적극 지원한데 이어 산업약사회 유태숙 회장을 대한약사회 부회장으로 임명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다시 한번 대한약사회장으로 당선된다면 앞으로도 산업약사회와 학술교류는 물론 제약산업 약사 처우 개선 및 전문성 향상을 통한 직능 발전을 위해 울타리이자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