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권영희, 2022년 성분명처방 원년 선언

jean pierre 2021. 12. 5. 10:39
반응형

[서울]권영희, 2022년 성분명처방 원년 선언

 

“성분명처방 약국경영 정상화의 알파, 오메가”

 

 

권영희 후보는 지금 우리가 처한 약사 미래에 대한 불안과 약사직능의 독립성, 불용재고약 문제, 한약사문제 등 약국 운영의 정상화 근본에는 성분명 처방이 있다고 진단하고 2022년을 성분명처방 쟁취 원년으로 선언했다.

 

 

2000년 의약분업 당시 약사회는 의약분업으로 인해 약국가는 더욱 다양한 형태로 생겨나 보건의료분야에서 약국의 역할은 더 커질 것이라 예측했다.예를 들면 ▲처방약 조제약국 ▲일반의약품 및 건기식 위주 상담 전문약국 ▲의약외품 등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춘 DrugStore형태의 약국 등의 출현등이 그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현실은 상품명처방으로 인해 환자에게 가깝고 편리하고 복약지도에 충실한 동네 단골약국보다 거의 모든 약국들이 어디가 병원에 더 가깝게 있는지 위치 선점만이 전부가 되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시범사업 결과 성분명 처방으로 동네약국을 이용하겠다는 응답률이 16.7%에서 40%로 높아지는 것을 볼 때 독립된 환자 중심의 진정한 약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성분명 처방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회원여러분들께 현재와 미래 우리 약사들의 약국경영 정상화에 초석이 될 2022년 성분명 처방 쟁취 원년에 다함께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