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론칭 쇼케이스 개최
16일, 국내 발매 기념 .. 전문가 500여명 참석
대웅제약이 '나보타 론칭 쇼케이스'를 지난 16일 가졌다.
이번 쇼케이스는 대웅제약 이종욱대표의 기념사, 미국 에볼루스社 CEO 크리스토퍼 마모(J.Christopher Marmo)의 축사, 중앙의대 피부과 김범준 교수의 3상임상 및 케이스 스터디 결과발표, 에볼루스社 존 그로스(John Gross) MD의 Evolution of Botulinum Toxin use, 울산의대 성형외과 오태석 교수의 4상임상(onset time)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Why Evolus choose Nabota & Daewoong?’을 주제로 축사를 발표한 미국 에볼루스社 CEO 크리스토퍼 마모(J.Christopher Marmo)는 “대웅제약 나보타의 글로벌 경쟁력은 한마디로 ‘고순도의 품질’에 있다.
이미 다른 제품이 선점해 있는 보툴리눔톡신 시장에 뛰어드는 데는 품질력에 그만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며 “우리는 대웅제약 나보타의 미국·유럽시장 파트너사가 된 것을 매우 행운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효능이 높고 순도가 개선되어, 환자 입장을 고려 시 장애요소가 낮은 제품을 추천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는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국내 의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또한 울산의대 성형외과 오태석 교수는 “임상 4상 시험결과 작용발현시간도 빨라 환자만족도가 증가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정체되어 있는 톡신 시장이 나보타 출시를 계기로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30여년 노하우의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2008년부터 혁신적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미국‧유럽 등의 선진국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개발에 성공하게 되었다”며, “나보타가 전 세계 톡신 시장에서 우뚝 설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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