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한약사회, 저소득층 개안수술비 후원

jean pierre 2014. 6. 5. 17:58
반응형

대한약사회, 저소득층 개안수술비 후원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63일 약사회관에서 한독과 함께 하는 사랑플러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러브재단(구 한국실명예방재단, 회장 이태영)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과 저개발국 어린이 개안수술비를 전달하였다.

 

약사회는 작년도에도 국내 저소득층 57, 94안에 대해 눈 수술비를 지원하는한편, 선천성 백내장이 심각하여 캄보디아 현지에서 수술이 불가능한 어린이 2을 가족과 함께 국내로 초청하여 수술하게 함으로써 높은 인류애를 실천하였다.

 

국내 저소득층에 대한 개안수술비는 이웃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전국의 약사회원들이 자기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저소득층 주민들 중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추천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어 국민과 아픔을 함께 한다.’대한약사회의 의지를 잘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약식에서 조찬휘 회장은 후원금으로 한 사람이라도 더 밝은 세상을 보게 되어 그들이 삶을 포기하지 않고 더불어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하면서 사랑플러스 캠페인을 후원해 주는 한독측에도 감사를 표하였다.

 

아이러브재단 이태영 회장은 작년도에 이어 개안 수술비를 후원해 준 약사회에 고마움을 전하면서 대한약사회의 나눔 실천 사례가 확산될 것을 희망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순례 여약사회 회장, 김경희 여약사 위원장, 이애형 간사 등이 참석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