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 대한약사회 방문

jean pierre 2022. 11. 25. 07:58
반응형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 대한약사회 방문

약무정책 협조 당부, 약업계 현안 공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11월 24일 오후 2시 30분, 서울시 서초구 소재 대한약사회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부 제2차관의 취임 후 첫 방문으로 협회와 약업계 현안을 공유하고, 약무정책 전반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 자리에서 박민수 제2차관은 취임 인사와 더불어 공공심야약국 지원, 감기약 수급 안정화, 전문약사 제도 등 약업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청취하였다.

 

박민수 제2차관은 그간 코로나19 대응에 협조해 준 대한약사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다.

 

또한 올 겨울 코로나19 재유행, 독감 유행 등이 본격화됨에 따라 감기약 수급 불안정으로 인한 국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기약 생산을 독려하고 유통 개선 조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며 이에 대한 대한약사회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보건복지부는 현재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을 통해 야간·심야시간에도 국민들이 필요한 경우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약사의 전문성을 보다 제고하기 위해 내년 4월 전문약사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박민수 제2차관은 “앞으로도 약업계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며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약무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복지부에서 박민수 제2차관하태길 약무정책과장이 참석했으며, 약사회에서는 최광훈 회장, 김대원 상근 부회장,정일영 정책이사, 최두주 사무총장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