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베링거, 2회‘보듬음(音) 캠페인’개최

jean pierre 2013. 10. 16. 11:54
반응형

베링거, 2보듬음() 캠페인개최

 

장애아 국악치료 활동 지원및 보조

 

 

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더크밴니커크)은 장애아동의 국악치료 활동을 지원 및 보조하는보듬음()’캠페인을 작년에 이어 올해 제2회 째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듬음() 캠페인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음악이 정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친숙한 국악을 통해장애아동의 신체 및 정신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국악단체사회적 기업 ()정가악회와 함께 서울시 어린이병원의 발달 장애 아동 1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사내봉사단을 발족하고 매주 금요일을 보듬데이(day)로 정해 8주에 걸쳐 장애아동들과 함께 국악치료 수업에 참여한다.

 

장애아동과 봉사단원이 한팀을 이루어 악기를 연주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11월에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정가악회, 발달 장애아동들이 함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보듬음 캠페인을 위해 정가악회에 2,000만원을 기부하고,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맞춤 국악치료 수업 개발을 완료했다.

 

보듬음() 캠페인은 사람을 가슴에 붙도록 가깝게 안는다는 뜻의 우리말인 보듬다와 소리, 가락을 뜻하는 한자음()의 합성어로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과 진정으로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3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의료보건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