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병원약사회, 복지법인에 성금 전달

jean pierre 2012. 2. 9. 18:32
반응형
병원약사회, 복지법인에 성금 전달
라파엘클리닉에 무료진료 후원금 5백만원
2012년 02월 09일 (목) 18:13:26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혜숙)는 2일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무료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라파엘클리닉 안규리 상임이사에게 병원약사들의 사랑과 정성을 담은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라파엘클리닉은 1997년 서울대 의대 가톨릭 교수회와 학생회가 중심이 돼 만든 외국인 노동자 진료 및 구호센터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휴일마다 무료 진료를 해주고 있으며, 임금체불 상담 등 인권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병원약사회와는 작년 11월에 열린 ‘라파엘클리닉 진료소 건립을 위한 후원음악회’에서 처음 인연을 맺고 후원을 약속했다.

전달한 후원금 500만원은 매년 병원약사들의 회비 10%를 별도 적립하여 모인 사회봉사기금 중 일부로, 국내 이주 노동자들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무료진료소 건립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병원약사회는 외국인 노동자들의 무료진료에 쓰이는 의약품 확보를 위하여 제약사의 기부 및 저가 구입 지원 등 행정적 업무 협조와 약사 인력 지원을 약속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혜숙 회장은 “의료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단비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는 라파엘클리닉이 있어 정말 다행이다. 매년 후원금 전달뿐 아니라 의약품 확보, 인력 지원 등 무료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