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병원약사회, 희귀필수의약품센터서 감사패

jean pierre 2022. 11. 30. 12:22
반응형

병원약사회, 희귀필수의약품센터서 감사패 

현장의약품 수급모니터링 네트워크 활성화 공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이하 병원약사회)는 지난 11월 29(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년 현장의약품 수급모니터링 네트워크 운영지원 사업 최종 간담회에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병원약사회는 지난 2017년 ‘현장 의약품 수급모니터링센터’로 지정된 이후 2018년부터 현재까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와 매년 1년 단위로 협약을 체결하고 공급부족(불안정의약품 관련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원료수급이나 공급망에 문제가 생기면서 의약품의 잦은 품절이나 수급불안정이 증가하고 있어이와 관련된 모니터링 및 전문가 자문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병원약사회에서는 약무정보위원회(위원장 권은영)를 주축으로 의약품 공급 관련 적극적인 전문가 자문을 수행해오고 있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는 적극적으로 공급 불안정 현황을 파악하고 공유하여 현장의약품 수급모니터링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타 현장센터의 모범이 된 점을 높이 사 병원약사회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병원약사회 현장 의약품 수급모니터링 센터장인 김정태 수석부회장은 “앞으로도 의료기관 현장에서 의약품 공급불안정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전문가 자문요청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의약품의 공급중단·부족으로 인한 환자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식약처는 제조‧수입‧유통‧사용 등 현장에서의 의약품 수급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7개 전문단체를 ‘현장 의약품 수급모니터링 센터’로 지정하였고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7개 의약단체는 병원약사회를 비롯하여 대한의사협회대한약사회한국의약품유통협회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