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시약, 부산대병원과 의료지정병원 협약

jean pierre 2010. 12. 22. 15:42
반응형

부산시약, 부산대병원과 의료지정병원 협약
회원 건강관리및 진료등 의료서비스 전담
2010년 12월 22일 (수) 15:38:0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부산시약(회장 유영진)은  22일 부산대학교병원과 의료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관리 및 각종질환의 예방, 진료 및 건강증진을 포함한 최선의 의료서비스제공 등을 상호협조키로 했다.

이날 유영진 회장은 “약사들은 약국이라는 공간에 매여 본인 건강을 지키기 힘든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들이 부산대학교병원의 최첨단 시설에서 건강을 보살피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박남철 부산대학교 병원장은  “의사와 약사는 실과 바늘의 관계로 첨예한 대립을 벗어나 협력하고 정보를 교류하여 상생적 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전체 약사님들과 한층 더 가까운 사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료지정병원 협약은 약사회 회원 및 배우자에게 발생하는 건강질환에 대해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 및 보건상담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병원 내규에 의한 종합검진, 정밀건강검진에서 검진수가 20% 감면 혜택 제공을 내용으로 한다.

또한 약사회 추천환자에 대해서는 VIP로 병원이 예약, 진료, 입원 등 최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약사회 요청 시 병원에서는 무료건강강좌 실시 및 건강관리에 관한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기로 하고, 약사회는 게시판 등을 통해 협약내용을 게시하는 등 양 기관 상호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조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영진 회장, 최정신 ․ 박정희 ․ 배신자 ․ 문영석 부회장, 이은상 불량의약품신고센터장, 정명희 학술경영이사, 박남철 부산대학교병원장, 임영탁 진료처장, 이종수 기획관리실장, 이태웅 약제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