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시약, 연수및 약국경영 전시회 성료

jean pierre 2012. 6. 11. 10:26
반응형

부산시약, 연수및 약국경영 전시회 성료
1,700여명 참가...다양한 경영 정보 제공
2012년 06월 11일 (월) 10:22:2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부산시약사회(회장 유영진)는 10일 BEXCO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약사회원 1,700여명과 함께 약사연수교육 및 약국경영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30여개 홍보부스 설치 및 바코드시스템 도입, 음악회 등 교육에 참여한 1,700여명의 약사 회원들에게 편의 및 볼거리가 제공됐다.

유영진 회장은 “약사직업 탄생이후 약사직능이 난도질당한 것과 같은 아픔을 겪고 있다. 이 치욕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국민에게 다가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약사들의 잘못된 관행과 타성에 젖어 환경 탓만 했을 뿐 우리 스스로에겐 엄격한 잣대를 들이밀지 않았다. 이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변화해야 한다”며 “복약지도를 하지 않거나, 무자격자가 약을 조제하는 것은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 강조했다.

이날 교육은 ▲오후 1시 사전강의인 임현수 공인회계사의 ‘절세를 통한 합리적인 약국경영’, KT&G 김성권 팀장의 ‘위버젠, 제렉스 제품설명회’를 시작으로 ▲1부 부산시약사회 최창욱 이사의 사회아래 (전)문화재청장이자 명지대교수인 유홍준 교수의 ‘명작의 조건과 장인정신’, KDB Life PB 기업자산관리본부 양정숙 지점장의 ‘부자가 되는 재테크’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2부는 ▲대한약사회 약국경영지원이사인 이진희 약사의 ‘게으른 약사-시스템경영으로 성공하기’와 테너 김남두, 바리톤 장유상 외7명의 ‘귀로 듣는 특효약 음악회’로 특히 음악회는 약사회원 가족들도 함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시약사회측은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