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사립대의료원장協, 상호 협조체제 강화

jean pierre 2010. 9. 6. 22:15
반응형
사립대의료원장協, 상호 협조체제 강화
정기세미나..웅진그룹 윤석금회장 초청강연
2010년 09월 06일 (월) 21:55:4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사립대학교의료원장협의회(회장 : 서현숙 이화의료원장)는 지난  3일 메리어트호텔에서 서현숙 회장을 비롯해 박건춘 아산의료원장, 손창성 고려대의료원장, 손호영 카톨릭대의료원장 등 주요 사립대의료원장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박상근 인제대의료원장의 발표로 의료계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사립대의료원간 경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의료계 정책 변화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사립대의료원간 협력과 공조가 필요하다는데 입을 모았다.

이를 위해 사립대의료원장협의회는 정부정책과 의료계 현안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 분산된 사립대의료원장협의회와 병원장협의회 간의 협력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윤석금 웅진그룹회장의 ‘긍정과 사랑으로 꽃피운 창조혁신 이야기’주제 강연을 통해 의료업계의 창조적 혁신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했다.

윤석금 회장은 웅진그룹이 7명으로 시작해 4만 7천명이 일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창조와 혁신 과정에 대해 강연하며 “혁신은 단순히 하나의 아이디어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며 다양한 문화형성과 교육을 통해 작은 아이디어들이 모여야 진정한 혁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