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산도스, 일성신약과 단독 판매 파트너십 체결

jean pierre 2022. 3. 29. 09:27
반응형

산도스, 일성신약과 단독 판매 파트너십 체결

 

근이완  길항제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

 

 

 

한국 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는 지난 3월 28일 일성신약과 근이완 길항제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의 단독 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 산도스와 일성신약은 4월 13일부터 대형병원, 종합병원 등 전 채널에서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 공급 및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도스는 1월 20일 식약처로부터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근이완 길항제인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는 전신 마취제 성분인 로쿠로늄 또는 베쿠로늄에 의해 유도된 신경근 차단의 역전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마취에 사용된 근육이완제에 직접 작용해 환자가 마취에서 깨어나는 데 도움을 준다.

 

슈가마덱스나트륨 성분 제제의 근이완 길항제 시장은 2017년부터 최근 5년간 평균 약 1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왔으며,  2021년 4분기 기준 약 460억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다.

 

높은 제조 기준으로 고품질 제품을 자랑하는 한국 산도스는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를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우수하면서 비용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는 원료의약품(API)에서부터 완제품(FDF)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유럽에서 진행한 제품으로서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한다.

양사는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의 뛰어난 품질과 탄탄한 마취제 라인업을 바탕으로 쌓아온 일성신약의 영업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취제 분야에서 첫걸음을 뗀 산도스는 일성신약과 견고한 협력을 통해 마취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산도스 안희경 대표이사는 “한국 산도스는 환자들이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고품질 제품에 대한 환자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일성신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다양한 환자들에게 한국 산도스만의 뛰어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도스 슈가마덱스 나트륨 주를 시작으로 앞으로 마취 분야에서 한국 산도스만의 차별화된 품질을 바탕으로 입지를 견고히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 산도스는 다국적 제약회사 노바티스 그룹의 사업부 중 하나로,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한국 산도스는 인류의 생명 연장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한 고품질 제네릭 의약품을 공급한다는 목표를 아래, 국내 환자들이 양질의 의약품에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개척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