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삼성제약, 화장품사업 본격진출

jean pierre 2015. 2. 16. 08:27
반응형

삼성제약, 화장품사업 본격진출

 

신화아이엠 인수..마스크.ODM 사업 집중

 

삼성제약(대표 이익우)이 화장품 개발 및 판매업체인 신화아이엠을 인수하여 화장품 사업분야를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제약은 13일 신화아이엠 지분 100%을 신화아이엠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 최문재에게 37억원에 인수하여 100% 자회사가 되는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금번 신화아이엠 인수를 통하여 삼성제약은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신화아이엠은 20097월 설립된 이후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중국 및 국내 유통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외 브랜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화장품 제조사개발생산(ODM)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신화아이엠은 마스크 부분에서 차별화 기술, 컨셉의 제품에 있어 비교우위에 있는 분야로, 제품 출시 후 대량거래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요 연구진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 마스크팩 개발 부분 전문가로써 스킨케어, 미용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삼성제약 이익우 대표는 최근 전세계 화장품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신화아이엠은 2015년 본격적인 중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당사의 생산시설과 기존 약국과 드럭스토어 등 일반유통망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런칭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열회사 젬백스&카엘과의 펩타이드 특허 기술과의 시너지 또한 창출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열회사 젬백스테크놀러지는 133자배정 유상증자에 단독으로 30억원 참여하여 921,093주를 취득했다. 금번 증자 참여로 지분율이 4.21%에서 7.92%로 증가하게 되며, 당사의 화장품 사업은 물론 바이오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