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0/05 3

한국로슈진단, 일렉시스 Total-Tau CSF 허가

한국로슈진단, 일렉시스  Total-Tau CSF 허가알츠하이머병 뇌척수액 검사 포트폴리오 완성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최근 ‘일렉시스(Elecsys) Total-Tau CSF (토탈 타우, 이하 t-Tau)1)’ 분석 검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허가로 한국로슈진단은 지난 해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일렉시스(Elecsys) β-Amyloid(1-42) CSF II(이하 Abeta42)2)’와 ‘일렉시스(Elecsys) Phospho-Tau(181P) CSF(이하 pTau181)3)’ 분석 검사와 함께 알츠하이머병 뇌척수액 분석 검사 3종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되었다. Abeta42와 pTau181 검사는 현재 다수의 국내 대학병원들에서 처방되고 있으며,  로슈..

경기도약, 정부의 부실한 전문약 관리 규탄

경기도약,정부의 부실한 전문약 관리 규탄법적제제와 처벌기준 강화해야경기도약사회는 전문약이 면허범위를 벗어난 의료기관에 다량 공급되는 실태를 고발하고, 정부의 부실한 의약품관리를 규탄하고 나섰다. 도약사회는 관련 성명에서 "의료행위가 제한적으로 이루어지는 치과, 한의원에 발기부전, 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등 전문의약품이 정부기관의 규제나 제한없이 다량으로 공급되고 있다는 전문의약품 유통현황 실태는 실로 충격적이다.이는 최근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에 제출된 심사평가원 자료에서 확인된 것으로, 최근 5년간 치과, 한의원에 모발용제 10만여개, 발기부전치료제 2만4천여개, 식욕억제제 3천6여개가 공급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심지어 암 통증 진통제로 쓰이는 모르핀과 펜타닐까지도 공급되었다고 하니, 실로 개탄스러울 ..

권영희 서울시약회장, 대한약사회장 선거 출사표

권영희 서울시약회장,  대한약사회장  선거  출사표 던졌다자신을 표현할 함축적 의미..."끝까지 해낼 사람! 권영희" 슬로건41대 대한약사회장 후보군 중 두 번째로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64. 숙대)이 출사표를 던졌다.그는 4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약사회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대약 후보군 중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에 이은 두 번째 공식출마자이다. 그는 “끝까지 해낼 사람! 권영희”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권 회장은 슬로건이 담고 있는 의미는 "서울시약회장 3년 간 보여 준 ‘끈기와 집념’의 모습을, 대한약사회장에서도 보여드려, 약사직능 발전을 가져 올 숙원 사업을 위해, 끝까지 나아가겠다는 의지의 구호"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세간에 떠도는 후보 단일화나 완주 여부와 관련, “단일화 하거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