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 132

피부과학회, 피부건강의 날 맞아 간담회가져

피부과학회, 피부건강의 날 맞아 간담회가져피부과 전문의의 역할과 중요성 강조대한피부과학회(회장 강훈,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피부과 교수)는 ‘피부과 전문의가 국민의 피부를 지킵니다’를 주제로 ‘제22회 피부건강의 날’ 기념 기자간담회를 9월 12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개최했다.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피부건강의 날’은 대한피부과학회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피부 건강의 중요성과 피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올해 간담회에서 학회는 피부 건강증진과 중증질환 치료를 담당하는 필수의료인 피부과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고, 비피부과에서의 오진과 치료 부작용 사례 및 사칭 사건 등을 통해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 질환 발생 시 올바른 진단과 치료법..

신풍제약, 안산 빈센트의원에 후원금 전달

신풍제약, 안산 빈센트의원에 후원금 전달 임직원들의 참여로 천만원 적립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2024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신풍제약은 지난 4월 22일부터 한 달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 천만원을 안산 빈센트의원을 통해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11일 경기도 안산 빈센트의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 등을 비롯한 신풍제약 임직원과 안산 빈센트의원 토마스 모어 대표원장 수녀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한 후원금은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신풍제약의 ..

화이자제약, 엔젤라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화이자제약, 엔젤라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주1회 성장호르몬 치료 임상적 가치 공유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소아내분비과 의료진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 1회 성장호르몬 제제 엔젤라(성분명 소마트로곤)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뉴 제너레이션 서밋(New Generation Summit)’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의 성장호르몬 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뇌하수체 성장호르몬 분비 장애로 인한 소아 성장부전 환자 치료에 대한 연구 결과와 최신 지견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이기형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첫 번째 연자로 나선 차의과학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정모경 교수의 ..

동아제약, 'UDCA 1일 최대함량 60mg' 가넥트액 출시

동아제약, 'UDCA 1일 최대함량 60mg' 가넥트액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동아제약, 'UDCA 1일 최대함량 60mg' 가넥트액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넥트액은 ‘간에 액트하다(작용하다)’의 줄임말로,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출시했다. 제품은 표준 제조기준 1일 최대함량인 UDCA(우루소데옥시콜산) 60mg와 베타인염산염 20mg을 첨가했다. 또한, 비타민B1, B2 성분을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과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으로 구성해 제품력을 강화했다. 동아제약 가넥트액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 병 당 100ml 용량으로 성인 1일 1회 1병 복용이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가넥트액은 ..

심평원, 추석 명절맞이지역사회 나눔 활동

심평원, 추석 명절맞이지역사회 나눔 활동 소외계층에 1천만 원 상당 생필품.성금 1천만 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일 강원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심사평가원은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1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비누·치약세트 1,500개)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동반성장몰을 통해 구매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강원도 내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원주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8개소 에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약 1천만 원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심사평가원 전국 12개 본부에서도 자체적으로 도움의 ..

◆의약정책 2024.09.13

암젠코리아 본 서밋 2024 성료

암젠코리아 본 서밋 2024 성료골다공증 골절 예방 최신 치료 지견 공유 암젠코리아(대표: 신수희)가 국내·외 골다공증 의료 전문가들과 골다공증 환자의 골절 예방을 위한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암젠 본 서밋 2024(Amgen Bone Summit 2024)’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부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골다공증 관리의 임상적 중요성, ▲치료 목표 달성 및 장기 지속 치료 필요성, ▲다학제적 접근을 통한 최적의 치료 전략 모색 등을 주제로 총 6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진료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최신 골다공증 치료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1일 차인 8월 31일 ‘골다공증 약제 매커니즘의 이해를 통한 치료 전략’..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R&PD 센터’ 상량식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R&PD 센터’ 상량식 내년 하반기 완공 목표, 백신·바이오 글로벌 허브 기대‘K-바이오’의 집결지인 송도 이전을 통해 외형 확장 및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행보가 순항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인천 송도에 신축하는 ‘글로벌 R&PD 센터(Global 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Center)’의 건립 현장에서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과 감리사인 전인CM 장희정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를 통해 골조 공사의 마무리를 알리는 동시에 무재해와 앞으로의 안전 시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SK..

멀츠, 히알루론산 필러벨로테로 국내 판매 10주년

멀츠, 히알루론산 필러벨로테로 국내 판매 10주년 CPM공법.. 우수한 응집력과 볼륨 회복 효과 글로벌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가 올해로 국내 판매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2014년 7월 31일 한국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벨로테로는 안전성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일시적 안면부 주름 개선 및 볼륨 회복 효과를 갖춘 필러이다. 제형에 따라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등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된 벨로테로는 원하는 부위에 따라 맞춤 시술이 가능하며 밸런스 라인의 경우 2011년 11월 미국 FDA 승인을 받기도 했다.또한 특허 받은 CPM™(Cohesive Polydensified Matrix, 다밀도) 공법으로 제조..

국산37호 신약 자큐보, 멕시코에 기술수출

국산37호 신약 자큐보, 멕시코에 기술수출 멕시코 포함 라틴아메리카 19개 국가에 동시 진출  국산 37호 P-CAB 신약 ‘자큐보’가 기존 중국과 인도에 이어 중남미 19개국에 진출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멕시코의 글로벌 제약사 라보라토리 샌퍼(Laboratorios Sanfer, S.A. de C.V.)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 ‘자큐보(자스타프라잔)’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중국, 인도 등 아시아권을 넘어 기술이전을 통해 중남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계약은 양사 합의에 따라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샌퍼는 1941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멕시코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현지 제약업체 중 매출 규모 및 점유율 1위(Source: ..

일동제약,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열어

일동제약,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열어윤리 경영 강화, 사회적 책임 다하는 기업 추구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2024년도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을 갖고 윤리 경영 및 준법 의식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CP(Compliance Program)’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2016년부터 ‘자율 준수의 날’을 지정,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11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 외 전국 각 사업장에서 치러졌으며, 기념식과 더불어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 등 그룹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준법 선서 및 서약 등도 이뤄졌다. 아울러, CP와 관련한 규범력 강화 및 동기 부여, 기업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동국제약, 구강관리 기기 라인 ‘덴트릭스 소닉’ 출시

동국제약, 구강관리 기기 라인 ‘덴트릭스 소닉’ 출시 구강세정기 2종과전동칫솔 1종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토털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덴트릭스’가 구강기기 라인 ‘덴트릭스 소닉’ 3종을 출시했다. 덴트릭스 소닉은 칫솔질 만으로는 닦기 어려운 입 속 사각지대에 쌓인 프라그를 제거해 주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치석, 구취, 잇몸질환 등 다양한 구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맥동수압 방식의 구강세정기 2종(소닉펄스 컨트롤 샷, 마사지 샷)과 전동칫솔 1종(소닉스핀)이다. ‘덴트릭스 소닉펄스 컨트롤샷’은 사용 중 물이 튀거나 입 속에 가득 차는 것을 방지하는 ‘컨트롤샷 모드’가 있어 구강세정기 사용이 어려운 초기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분당 1,600회의 맥..

아스트라제네카, ‘티루캡 출시’ 기자 간담회열어

아스트라제네카, ‘티루캡 출시’ 기자 간담회열어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및 사장 전세환)가 12일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최초, 유일*의 AKT 억제제 ‘티루캡(성분명 카피바서팁)’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티루캡은 호르몬수용체양성(HR+)/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음성(HER2-)(이하, HR 양성/HER2음성) 이면서 한 가지 이상의 PIK3CA/AKT1/PTEN변이가 있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위한 최초의 AKT 억제제로, 풀베스트란트와 병용해 내분비요법(ET) ± CDK4/6 억제제의 이전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에서 유효성을 입증한 최초이자 유일한 신약이다. 국내에서 지난 4월..

경기도약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 개최

경기도약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 개최박영달 회장 “약사 직능 위협 현안, 반드시 해결.”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11일 약사회관에서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약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앞서 박영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회원의 고충을 가까이에서 듣고자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약국 탐방에서 회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시는 큰 고충은 단연 품절약과 한약사 문제.”라며 “의약품 수급 문제는 당장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완화를 위해 경기도의사회와 협의를 통해 품절약의 처방 축소 및 처방 변경을 요청한 상태이며, 준비 중인 정책토론회가 국제 일반명(INN)의 도입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약사 문제에 대해서도..

서울시약사회, 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개설

서울시약사회, 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개설4기 19일 마감.... 9월26일부터 12주과정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본부장 안혜숙·위원장 강효진·손리홍)는 오는 26일 ‘2024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4기’를 개설한다. 이번 목요강좌 4기는 9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12주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실시간 온라인 강의이다. 강사는 정병욱 약학박사이다. 수강 신청은 19일까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http://www.spa.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교재비를 포함해 6만원이다. 강의 내용은 순환기계, 뇌혈관계 질환, 박테리아 이해와 의약품, 항진균제와 항바이러스제, 호흡기 질환 의약품, 임상병리학의 기초, 각 질환별 건강기능식품..

바이엘, 유럽망막학회서 아일리아 8 mg 효과 확인

바이엘, 유럽망막학회서 아일리아 8 mg 효과 확인 빠른 치료 효과. 안전성 프로파일 연구 결과 발표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는2024년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망막전문가학회(EURETINA, European Society of Retina Specialists) 연례 회의에서 아일리아 8mg의 주요 연구인 PULSAR 와 PHOTON의 새로운 분석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리버셉트 8mg과 파리시맙에 대한 새로운 간접 비교는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이하 nAMD)에 대한 각각의 주요 3상 연구에서 유사한 질병 활동성 기준을 적용해 질환의 활성 시기와 정도..

GC지놈,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와 전략적 계약

GC지놈,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와 전략적 계약서비스 계약 체결··· “아프리카 시장 진출 박차”GC지놈(대표 기창석)이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으로, 이집트 테크노바이오메드(Technobiomed)와 유전자 진단검사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GC지놈은 이집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이집트는 북아프리카, 중동, 아랍 국가 중에서도 인구가 약 1억 명 이상으로 가장 많은 나라로, 아프리카 내에서 중요한 거점이자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GC지놈과 계약을 맺은 테크노바이오메드는 이집트 최초로 자궁경부암 조기 검진 프로그램을 권역 내에 제공한 헬스케어 기업이다.  산하의 임상 검사실을 통해 일반검사부터 분자진단검사, 세포유전자검사, ..

GSK '아보다트',15주년 기념 LEAD 심포지엄

GSK '아보다트',15주년 기념 LEAD 심포지엄국내 탈모 치료 리더십 공유한국GSK(한국법인 대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자사의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다트(성분명 두타스테리드)의 국내 허가 15주년을 기념하는 ‘LEAD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LEAD는 ‘Long-term Effectiveness And safety of Dutasterid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한국인에서 확인된 아보다트의 장기간 임상적 유용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국내 탈모 치료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한국GSK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에서 9월 2일과 9일 두 차례 진행되었으며, 이어 부산과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글로벌 임상 4상 참여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글로벌 임상 4상 참여 오는 3월까지 6개월간 전 세계 15개국에서 동시 진행JW신약은 프랑스 글로벌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에 대한 글로벌 임상 4상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사의 모발 케어 화장품이다. JW신약은 피에르파브르와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글로벌 임상 4상은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사용 효과 후속 연구 및 안전성 제고를 위해 2024년 9월부터 2025년 3월까지..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 출시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 출시 5일 만에 전국 약국 1000곳 입점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이 약국가 완판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 캠페인까지 전개한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입시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지난달 출시한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특별판’이 출시 5일 만에 준비한 수량이 약국가에 빠르게 완판되며, 전국 약국 1000여 곳에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미미누는 구독자 150만 명을 보유한 대형 입시전문 유튜버로, 특히 잘파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특별판은 잘파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임팩타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잘파(Z+Alpha) 세대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

스포츠약사, '체육인 올바른약물 사용 돕는다'

스포츠약사, '체육인 올바른약물 사용 돕는다'약사회, 1800여명 배출...사회적 직역 확대 나서약사직역 확대의 일환으로 대한약사회가 추진 중인 스포츠약사 자격인증 2기 수강이 진행되고있다. 약사회는 지난해 10월 1기 1177명에 이어, 이번에 2기는 659명이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스포츠약사’ 라면 선뜻 와닿지 않는다. 약사회가 밝힌 스포츠약사는 운동선수들의 약물복용과 관련한 지도를 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각종 경기에서 순위에 든 선수들이 추후 도핑에서 약물복용 문제가 불거져 박탈당하는 사례가 빈번해 지는 만큼, 의약품전문가인 약사들로부터 연습중이거나, 실제 경기를 앞두고 금지 약물등과 관련한 올바른 의약품사용을 상담을 해주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약사회는 1기 수료생 약국들에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