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다제약물관리 자문약사 모집

jean pierre 2021. 3. 28. 19:48
반응형

서울시약,다제약물관리 자문약사 모집

 

건보공단 간담회서 성공적 사업 확대 다짐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과 간담회를 갖고 2021년 다제약물관리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확대를 다짐했다.

 

올해 다제약물관리사업은 대상자 기준 만성질환을 13개에서 46개로 확대하고관리약물 또한 종전 5개 고위험약물에서 12개 집중관리약제로 늘어난다.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05개 시군구(310일 기준)에서 운영되며다제약물 복용자에 대해 총 4회의 방문·유선 상담이 이뤄진다.

 

이에 따라 서울시약사회는 다제약물관리 시범사업에 참여해 방문·상담약사로 활동이 가능한 자문약사의 모집에 나섰다.

 

자문약사 신청 자격은 약사경력 1년 이상으로 신상신고를 필한 회원이며, 4월 2일까지 소속 분회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지세한 사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신청시 필요한 제출서류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장현진 부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애도 불구하고 8개구 자문약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452건의 상담성과를 냈다”며 “올해 4차 시범사업의 활성화와 안정적 운영을 위해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다제약물관리사업 간담회에는 서울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장현진 부회장한신지 위원장이용화 총무노수진 구로구약사회장건보공단 지선미 센터장박현숙 팀장최영미 과장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