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건강서울 랜선약상담소 관심 폭발

jean pierre 2021. 10. 29. 09:45
반응형

서울시약, 건강서울 랜선약상담소 관심 폭발

 

총 8개 건강 주제 시민 궁금증 해소

2021건강서울페스티벌의 ‘랜선약상담소’의 생방송 조회수가 3,200회에 달하는 등 서울 시민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건강서울페스티벌준비위원회(위원장 주연재·유성호)는 2021건강서울 ‘랜섬약상담소’의 운영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방송된 8개 랜선약상담소에는 약 1,000명의 시민이 사전 신청이 몰리고조회수 3,200회를 기록했다각 주제별 영상은 유튜브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해 누적 조회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랜선약상담소는 총 유명 약사유튜버와 서울시약사회 임원이 진행자로 참여해 시민들이 평소에 관심 높은 건강 주제에 대해 실시간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시간 관계상 실시간 답변이 어려울 경우에는 최미경 학술이사가 채팅 답변에 나서는 등 시민들의 건강과 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조력했다.

 

 

16일에는 ▲어린이 건강(정혜진 약사·김은준 교육이사▲면역력을 높이는 의외로 쉬운 방법(진정주 약사·최미경 학술이사▲여드름미백탈모 관련 기능성 화장품(이지은 약사·김영선 산업약사이사▲왜 내가 먹은 영양제는 효과가 없을까?(김선영 약사·정석문 홍보이사▲지나치기 쉬운 약물 부작용(배현 약사·배훈 약바로쓰기본부장등이 진행됐다.

 

17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와 음식(정세운 약사·김은교 청년약사이사▲올바른 진통제 선택 가이드(천제하·최주애 약사·최흥진 보험이사▲건강하게 즐기는 음주 전후 영양소(정지희 약사·진노을 교육이사등이 이어졌다.

 

이번 상담소는 김영진 총무이사가 총괄한 가운데 당시 각 프로그램별 기획부터 생방송 진행까지 꼼꼼하게 챙겼으며 전년도 프로그램보다 더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뤘다는 평가다.

 

정석문 홍보이사는  “왜 내가 먹은 영양제는 효과가 없을까의 진행을 맡은 약사 유튜버와 대화방식을 통해 보다 쉽게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려 했다”며 “다행히 시민들의 만족도 높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 시민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한다” “매 프로그램마다 유익한 정보가 많아서 좋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이날 랜선약상담소의 진행을 도운 서울시약사회 임원들은 약은 그 자체로도 유익성과 유해성을 모두 갖고 있어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안전하다는 일반약도 각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명찰을 단 약사와 꼭 상담하기 바란다고 강조하며 랜선약상담소를 마무리했다.

 

한동주 회장은 “시청 앞 서울광장의 시민상담을 랜선약상담소로 옮겨와 온라인 건강축제의 새로운 가능성과 모델을 제시함과 동시에 약사의 대면 상담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랜선약상담소의 다시보기 영상은 추후 건강서울페스티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x6Vx0Tc7A9AITWhFouL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