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한동주, 약사 전문성 강화 책임지겠다

jean pierre 2021. 11. 11. 07:56
반응형

[서울]한동주, 약사 전문성 강화 책임지겠다

 

약국경영 활성화등 온오프라인 교육 확대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가 비대면 환경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약사 전문성 강화와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온·오프라인 결합한 형태로 확대·발전시키고, 분회별 교육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대표적인 서울 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는 지난해 10월 시작해 현재 4기까지 1,486명이 수강했으며, 춘계 한방강좌, 노인 약료 전문가과정 등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교육 접근성을 크게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상약학 토크콘서트는 쌍방향 온라인 강의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강사와의 거리를 좁히는 등 약사회에서 실시하는 임상약학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으며 서울 24개 분회가 소속 회원들의 원활한 연수교육을 위해 분회 사이버연수원을 구축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에 코로나 팬데믹 기간 비대면 교육에 대한 회원들의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향후 대면 교육에도 온라인 강의를 결합해 거리·장소에 제한 없이 수강하도록 교육 환경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에는 강서분회 등 서부권역 7개 분회 연합학술강좌를 지원한 바 있으며 24개 분회의 자체 교육을 더욱 활성화하여 회원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시킬 수 있게 분회 교육의 실질적인 지원방안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코로나 시대에도 회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학술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강의를 전면 도입해 안정적으로 정착시켰다”며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한 단계 더 발전된 강의로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