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권영희 후보, 첫 민생분야 공약 발표

jean pierre 2021. 11. 11. 07:53
반응형

[서울]권영희 후보첫 민생분야 공약 발표

 

장기처방가루약조제자가투여주사제 관련 수가 현실화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11일 회원약국을 위한 3가지 민생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가 밝힌 민생공약은 ▲91일 이상 장기처방 조제료 수가 현실화 ▲가루약 조제료 수가 개선 ▲자가투여주사제의 내복약 및 동시 처방 시 수가 반영 등을 내용으로하고 있다.

 

권 후보는 먼저 91일 이상부터 고정되어 있는 장기처방 조제료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대한약사회와 심평원 상대가치운영기획단 간 협상 해결에 촉진제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두 번째 민생공약은 가루약 조제 수가 관련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6세 미만 소아 가산과 중복 불가한 조제 수가를 소아 가산과 별도로 가루조제약 수가가 반영되도록 하고투약일수와 상관없이 터무니없이 낮은 가산 조제수가 610원을 가산 일수에 맞게 현실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가루조제약을 처방전 ‘조제시 참고사항’에 기재해야만 적용되는 불합리한 행정에 대해서도 전문가의 직능을 무시한 정책으로 간주하고 합리적으로 개선시키겠다고 말했다.

 

세 번째 민생공약은 내복약 또는 외용약과 함께 자가투여 주사제를 처방조제하는 경우에도 수가 산정이 이루어지도록 대약과 심평원 간 협상이 합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3가지 민생공약은 업무량에 비추어 제대로 보상받지 못했던 조제료 수가를 현실화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공정한 사례와 현실에 맞지 않는 불합리한 제도 절차 등을 지속적으로 찾아내 회원의 눈높이에 맞는 제도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