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시지바이오,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jean pierre 2023. 1. 11. 09:12
반응형

시지바이오,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피부장벽 형성에 특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이지듀MD(Medical Device) 리젠크림(EASYDEWMD REGEN CREAM, 이하 리젠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MD크림은 일반 스킨케어용 보습제와 달리 질환이나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크림이다. 따라서 2등급 의료기기(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로 분류되어 있다.
 
리젠크림은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피부 지질 구조와 동일하게 세라마이드, 유리지방산, 콜레스테롤이 3:1:1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에 도포 시 피부장벽을 빠르게 회복한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 외에도 ▲아토피 피부염의 보습 관리 ▲방사선 노출 후 피부장벽 손상 ▲1도 화상 ▲노인성 피부 환자 보습 관리 ▲수술 후 피부장벽 관리 ▲물리치료 후 소양감 개선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용량은 85g과 150g 두 가지다.
 
기존의 이지듀MD 크림과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네오펩S(Neopep-S)’ 성분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다.

 

네오펩S는 혈관형성 조절, 상처 재생, 줄기세포 활성화에 관여하는 세포 신호조절 단백질(Aminoacyl tRNA synthetase complex interacting multifunctional protein 1, AIMP1)에서 유래된 펩타이드 성분으로, 주름 개선 및 미백 뿐만 아니라 피부장벽 회복에도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원료는 시지바이오가 국내 독점 공급받고 있다.
 
리젠크림은 임상실험을 통해 1회 사용에도 최대 48시간까지 피부 속 깊은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 손상 전보다 더 강한 피부장벽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더불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11가지 유해성분과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향료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현승 대표는 “이지듀MD 리젠크림은 국내 대표 MD크림으로, 피부장벽 개선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MD크림 시장 내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여,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서 한 단계 더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젠크림은 병의원에서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