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신약개발 우수연구자에 신영준,이윤경 씨 수상

jean pierre 2013. 2. 26. 14:13
반응형

신약개발 우수연구자에 신영준,이윤경 씨 수상

 

각각 안국약품.LG에서 획기적 제품개발 기여

 

 

9회 신약개발 우수연구자에 안국약품 신영준 천연물연구개발팀장과 LG생명과학의 이윤경 백신연구팀 부장이 선정돼 수상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6일 서울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주최한 '9회 신약개발우수연구자 시상식'에서 이들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시상했다.

 

신영준 천연물연구개발팀장(좌)은 기초탐색 초기단계에서부터 품목허가에 이르기까지 주도적으로 역할을 수행하여 신규 진해거담제 국내5호 천연물 신약시네츄라시럽개발 성공에 기여함으로써 국민건강권 확보와 천연물 신약 연구개발 경쟁력 향상에 큰 공헌을 했다.

 

LG생명과학의 이윤경 백신연구팀 부장(우)은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

, B형간염, 뇌수막염 등 5개 질병을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5가 혼합백신“DTwP-HepB/Hib(유포박-히브주)”의 자체 개발을 성공적으로 주도한 책임자로서 WHO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창출하여 국내 백신 품질의 우수성과 개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데 공헌했다.

 

수상자 선정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회원사로부터 추천을 받아 자체 심사,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 심의 등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추천대상자를 선정하고 보건복지부 공적심사위원회 공적심사과정을 거쳐서 최종 확정되며, 2005년부터 매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사 소속 연구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반응형